고민톡 – 익명 고민 상담 커뮤니티

다 좋은데 남친 담배 냄새 때문에 스킨십까지 고민됩니다...

고미
2월 3일
안녕하세요, 20대 후반 직장인 여자입니다.

지금 남자친구랑 만난 지는 1년 정도 됐고, 평소에는 정말 다정하고 옷 입는 센스도 좋아서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에요. 그런데 딱 하나, '담배 냄새' 때문에 요즘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글을 올립니다.

연애 초반에는 남친도 신경을 많이 썼는지 잘 몰랐는데, 요즘은 오랜만에 연초를 피우고 오면 손끝에서 나는 그 특유의 찌든 냄새가 너무 심하게 느껴져요.

제가 제일 힘들고 정떨어지는 포인트는 이 세 가지예요.

1. 손 냄새와 스킨십 데이트 중에 담배 피우고 와서 제 얼굴을 만지거나 손을 잡을 때, 비누로 씻어도 안 지워지는 그 냄새가 코끝에 확 끼쳐서 저도 모르게 피하게 돼요. 특히 스킨십 하려고 가까이 올 때 그 냄새가 나면 순간적으로 확 깨더라고요.

2. 얼굴 유분(개기름)과 안색 기분 탓인지 모르겠는데, 연초를 피우고 오면 남친 얼굴이 유독 번들거리고 칙칙해 보여요. 예전만큼 생기 있어 보이지도 않고, 피부가 기름지니까 더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이라 속상해요.

3. 옷에 밴 냄새 남친이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옷을 참 잘 입거든요. 그런데 비싼 코트나 니트 원단에 담배 냄새가 찌들어 있으니 그 매력이 반감되는 느낌이에요. 좋은 옷 입고 옆에 있는데 담배 찌든 내 나면 솔직히 좀 없어 보여요...

남친은 "금방 사라진다", "가글 했다"고 웃으며 넘기려 하지만, 비흡연자인 제 입장에서는 그게 몸에 박힌 것처럼 느껴져서 솔직히 정떨어질 때가 있거든요.

혹시 저처럼 남친 담배 냄새 때문에 고민하다가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? 아이코스 같은 전자담배로 바꾸라고 강력하게 권해볼까요, 아니면 손 냄새 지우는 특별한 비누라도 사줘야 할까요? 이대로는 정말 스킨십도 하기 싫어질 것 같아 고민입니다. 도와주세요!

댓글

AI가 찾은 유사한 고민글 추천

다른 글도 읽어보세요

인기 고민글